로고

홍천군의회 제4차 본회의,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 처리사항보고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8/03/22 [18:11]

홍천군의회 제4차 본회의,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 처리사항보고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8/03/22 [18:11]

홍천군의회(의장 신동천, 부의장 박은정)는 3월 22일 오전 10시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4차 본회의를 열고, 토지주택과,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상수도사업소 소관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 처리사항 보고를 받았다.   

엄광남 의원은 미관을 해치는 빈집 수요조사를 철저히 해서 건물이 철거될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하였으며, 보건진료소 건축 시 옥상건축물은 누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지붕이 있는 건축물로 시공하고, 난열 판넬을 필히 사용해서 화재예방에 힘써 달라고 하였다. 또한, 내년부터 본격 생산되는 홍천사과 물량을 처리할 수 있는 판매유통과 경쟁력 있는 상품생산을 위하여 기술력 지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하였다.    

박은정 의원은 행복주택 입주기준 등을 사전에 마련하여 입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하였으며, 청소년 성병예방관리 교육과 명품경로당 운영사업에 한글을 모르는 분들을 대상으로 언어 교육도 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김재근 의원은 고부가 농산물 생산도 중요하지만 가공품 개발과 판로 개척 및 유통도 중요한 만큼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요구하였으며, 내면 창촌리 지역 상수원 확보를 위한 취수장 확대와 동면지역 안정적인 상수도 보급을 위하여 홍천읍 상수도와 연결하는 방안을 주문하였다.    

허남진 의원은 농업기술센터 업무보고에서 농업발전을 위해서는 단순지원보다는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술지원에 노력해 달라고 하였으며, 상수도 블럭화 시스템을 확대해서 누수예방에 힘써줄 것과 새로 설치하는 무인원격검침시스템에 송·수신과 제어시스템까지 설치하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신동천 의장은 어르신 건강체조 지원과 관련해서 연습기간 등 자부담이 많아 참여를 못하는 어르신이 없도록 지원경비를 확대하여 줄 것을 요구하였으며, 농작업 대행사업에 장애인도 포함될 수 있도록 법적 검토를 해달라고 주문하였다.    

3월 23일 오전 10시에는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기획감사실, 전원도시과, 자치행정과, 종합민원실, 주민복지과, 재무과, 문화관광과 소관의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