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허필홍 후보, 홍천군이장연합회장 입장문 발표에 따른 반론, 이의 제기

용석준 기자 | 기사입력 2024/04/07 [15:10]

허필홍 후보, 홍천군이장연합회장 입장문 발표에 따른 반론, 이의 제기

용석준 기자 | 입력 : 2024/04/07 [15:10]



6일, 동승호 홍천군이장연합회장은 본지를 통해 지난 4월 4일 허필홍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가 홍천군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와 관련해 “정치와는 아무런 관련 없는 엄한 사람들까지 끌어드려 자신의 선거운동에 이용해 버린 무례한 언행에 선거의 유, 불리를 따지지 말고, 지금 당장 공개적으로 사과하라”고 주장하며, 허 후보의 일방적인 주장에 이대로 가만히 있다는 것은 자칫 사실로 오인 받을 수 있기에 입장문을 밝혔다.

 

이에 대해 허필홍 후보는 7일 본지를 통해 아래와 같이 홍천군이장연합회장의 입장문에 대한 반박문을 통해 이의를 제기했다.

 

 

❚ 반박문

 

  

허필홍 국회의원 후보의 홍천군 이장연합회장 입장문에 대한 반박문

 

먼저 동승호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님(이하 동승호 회장)이 자신을 공개했기에 어쩔수 없이 동승호라고 이름을 밝힙니다.

 

강원 특별자치도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는 지난 1일 보도자료에서 ‘기초의원인 B씨는 000이장 연합회장 C씨 및 □□□이장 협의회장 D씨와 공모하여 2024년 1월말경 선거구안에 있는 식당에서 □□□이장 협의회 회원 13명에게 31만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한 혐의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저는 선관위 보도자료를 근거로 지난 4일 홍천군청에서 기자회견에서 다음과 같은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홍천군 의원은 지난 1월 말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과 A지역 이장 협의회장 등과 공모해 식당에서 이장 13명에게 31만 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했고, 지난 2월 이장 협의회 선진지 견학 시 찬조금 30만 원을 기부한 혐의입니다” 홍천군 의원은 국민의 힘 소속이라는 것도 밝혔습니다. 이 선관위 보도자료와 저의 성명서의 차이점은 기초의원을 홍천군 의원으로, 000이장 연합회장은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성명서의 핵심은 ‘기초의원 B씨가 홍천군 의원 인지 여부입니다. 기초의원 B씨가 홍천군 의원이면 000이장 연합회장은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이 되는 것입니다. 성명서는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이라고 했지만 이름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이장 연합회는 군지역 전체의 통합단체를 의미하고, 협의회는 홍천지역 10개 읍면 통합단체를 의미합니다.

 

동승호 회장의 입장문에 대해 다음과 이의를 제기하겠습니다.

 

1. 기초의원과 공모한 것처럼 몰고 갔다는 주장에 대해(?)

 

선관위 보도자료에는 “기초의원인 B씨는 000이장 연합회장 C씨 및 □□□이장 협의회장 D씨와 공모하여”라고 분명히 쓰여있습니다. 기초의원 B씨가 홍천군 의원이라면 선관위가 거짓 보도자료를 발표했다는 말입니까. 기초의원인 B씨가 홍천군 의원이 맞으면, 000이장 연합회장은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이 맞는 것 아닙니까. 만약 아니라면 홍천경찰서에 고소하십시오.

 

2. 홍천군 이장 연합회와 국회의원 간담회가 전부(?)

 

저는 홍천군 이장 연합회가 국회의원을 초청해 지역 현안인 용문-홍천철도를 논하는 것에 문제 제기 한 적이 없습니다. 선거법 위반 혐의는 홍천군 이장 연합회 간담회와 간담회 내용이 아니라 식사비를 누가 냈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장 연합회 식사비 31만 원 상당을 기초의원이 제공해 선거법 위반 혐의가 되는 것입니다. 특히 기초의원이 000 이장 연합회장과 공모했다는 것입니다. 공모는 미리 짰다는 의미 아닙니까? 동승호 회장이 주장한 ‘이와 같은 사실’은 이장 연합회 간담회가 아니라 이장 연합회 식사비를 누가 냈느냐는 것입니다. 이장 연합회 식사비는 누가 냈습니까?

 

3. 개인적으로도 정치적 중립을 준수하고 언행에 신중을 기해 왔음에도(?)

 

2024년 1월13일 유상범 국회의원 후보의 페이스북에 있는 사진은 누가 봐도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홍천읍 이장 협의회장 명패가 보이는 상태에서 단둘이 찍은 사진은 설명이 필요합니다. 이에 대한 해명을 부탁드립니다.

 

4.선관위조차 밝히지 않은 특정 지역명까지 공개하여 본인(동승호)에 대한 허위 사실로 명예훼손을 가했습니다(?)

 

선관위가 밝힌 기초의원 B씨가 홍천군 의원이 아니라면 허위 사실이겠지요. 그러나 홍천군 의원이 사실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경찰서에 가서 법적 대응을 하십시오. 제가 허위 사실이라면 법적 책임을 지겠습니다. 000 이장 연합회장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는 선관위 보도자료가 사실인지 아닌지는 검찰의 수사가 시작되면 밝혀질 것입니다.

 

5.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이라고 밝힌 것과 일방적인 주장이라는 것에 대해(?)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이라고 했지, 동승호라고 이름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건은 000이장 연합회와 관련된 것이 아니라 000 이장 연합회장과 기초의원이 공모한 것입니다. 단체가 아니라 개인입니다. 이장 연합회장은 공적인 일을 하는 공인(公人)으로 언행에 신중해야 합니다.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이라고 밝힌 것은 일방적인 주장은 아닙니다.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이 선거법을 위반하지 않았다면 하루빨리 법적대응 하십시오.

 

저에게 사과를 요구했는데. 먼저 000 이장 연합회가 홍천군 이장 연합회가 아니라는 사실을 밝혀 주십시오. 홍천군 이장 연합회장의 선거법 위반 혐의가 사실이라면 홍천 군민들께 공개 사과할 의향이 있으신지 분명한 입장을 밝혀주십시요.

 

더불어 민주당 홍천 횡성 영월 평창 선거구

허필홍 국회의원 후보

2024년 4월 7일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