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의회 제5차 본회의 ... 도시재생사업, 지역경기활성화 마중물 되어야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2/20 [15:29]

홍천군의회 제5차 본회의 ... 도시재생사업, 지역경기활성화 마중물 되어야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4/02/20 [15:29]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는 2월 20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345회 홍천군의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를 열고도시교통과, 환경과, 토지주택과,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소관 2024년도 군정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도시교통과 소관에 대한 군정주요업무 추진계획

 



이광재 의원은 홍천군 시가지 전선로 지중화 사업과 관련해 공사 시 굴착 작업을 여러 번 반복해 주민 불편함을 가중시키고 있으니 수도, 전기, 통신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각 기관과의 협의하도록 요구했다. 또한 ‘마지기~갈마곡리’ 간 도로개설과 관련해서는 터널공사 기간 중 인근지역 주차 문제가 심각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주차난 해소를 위해 공영주차장 조성을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용준순 의원은 도심 주차장 확보와 관련해 도시계획 구상 시 공원과 쉼터 조성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며 연봉아이파크와 세영아파트 주변의 공원조성을 제안하였고, 주차장 조성 시 주차면수를 많이 확보해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지원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사회복지사 요건을 갖춘 운전원 채용을 통해 어르신 병원 동행 서비스 사업과 연계․추진하여 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것을 강조했다. 농어촌지역 희망택시 운영과 관련해서는 이용하는 마을 수가 저조한 상황으로 이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요청하고 일부 희망택시 부정 이용 실태에 대한 조사의 필요성도 언급했다.

 

이어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해서는 도시재생 사업이 지역 경기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하며, 사업완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보조금이 투입되는 상황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도시재생 사업들이 예산대비 최대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단계서부터 면밀히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황경화 의원은 교통약자를 위한 이동지원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장애학생이 통학시 교통약자 이동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검토해 주기를 요청하고 농촌형 교통모델 운영 지원과 관련해 버스 미운행으로 등·하교에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농촌형 교통모델 운영 등 해결 방안을 요청했다.

 

 



나기호 의원은 홍천군 랜드마크 경관조성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조명 설치에 따른 해충문제가 발생치 않도록 친환경적이며 벌레 퇴치에 효과적인 조명 설치를 고려해 줄 것을 요청하고 마지기~갈마곡간 도로개설과 관련해 인근 금호아파트 입주로 인한 교통 혼잡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가변차선 등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대책을 요구했다. 이어 홍천군 생활물류서비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한 만큼 택배 배달이 불가한 지역의 불편 해소를 위한 사업을 서둘러 시행해 주기를 요청했다.

 

 



최이경 의원은 진리, 신장대리, 희망리 등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해 해당 사업내 거주민에 대한 연령 등 실태조사가 부족함을 지적하였으며, 주민 역량 강화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을 지속할 수 있는 “사람 만들기”에 집중해주기를 요청했다.

 

 



용준식 의원은 저상버스 도입 보조와 관련해 정류장 승하차장 시 노약자들의 안전을 위해 정류장의 구조개선도 함께 필요함을 강조하고, 홍천군 시가지 전선로 지중화 사업과 관련하여 공사 지역 학생들의 통행 안전을 위해 지도·감독을 강화해 줄 것과 먼지 날림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집행부에서 관리에 힘써줄 것을 강조하였다.

 

환경과 소관에 대한 군정주요업무 추진계획

 

나기호 의원은 생태계교란종 외래식물 제거퇴치 사업과 관련해 상류지역에 퇴치 작업을 집중하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추진해 줄 것을 제안했다. 개인하수처리시설 위탁관리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휴가철 외부인에 의한 과다한 하수 유입 시 처리 능력 부족에 따른 오염이 우려된다며 관리를 강화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광재 의원은 내면 자운지구 흙탕물저감사업과 관련하여 농사철 객토에 따른 흙탕물 유입이 반복되는 부분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며 보다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고민해 줄 것을 제안하고 자원순환 활성화 지원 사업과 관련해서는 자원회수 로봇의 효과성이 큰 만큼 추가 설치 및 사업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홍천군의회는 21일 오전 10시, 제6차 본회의를 열어 농촌지원과, 기술보급과, 상하수도사업소, 읍·면(서면)의 2024년도 군정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을 예정이며, 14시에는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홍천철도 유치 범군민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9건의 조례안과 공유재산관리계획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24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청원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대통령 특별지원사업기념비의 안정화에 관한 청원에 대해 최종 의결하고, 홍천군수가 제출한 2024년 강원ㆍ홍천 산나물 축제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과 홍천군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설치사업 공공기관 위탁ㆍ대행 동의안에 대해 의결하며 이번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