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꿈이음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 꿈원정대(진로동아리) 회원 모집

김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2/08 [14:55]

꿈이음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 꿈원정대(진로동아리) 회원 모집

김동성 기자 | 입력 : 2024/02/08 [14:55]

 

 

사)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 꿈이음 (이사장:석도익)은 소중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청소년들의 주체적, 참여적 청소년 문화 활성화를 위한‘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 회원을 모집한다. 또한 동아리 활동으로 꿈과 진로를 펼치며 지역사회와 함께 재능을 나누는 ‘꿈원정대(진로동아리)’를 모집 및 지원한다.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는 중, 고등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자단’(학교, 지역사회 축제, 행사 모니터링 활동 등), ‘문화기획단’(청소년 축제 등 테마별 축제 기획, 진행, 평가), ‘사회참여단’(자원봉사, 지역사회참여 활동) 으로 각각 구성하여 활동하게 된다.

 

  

또한, ‘꿈원정대(진로동아리)’ 는 초등~고등학생, 청소년 등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동아리 활동과 더불어 지역사회 재능 나눔 활동이 가능한 30개 동아리를 선발하여 활동비 및 역량강화(워크숍, 전문강사지도 등) 지원을 한다. 신청은‘꿈이음’(T.033-435-9925, http://ggdream.org)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해당 양식을 다운로드 및 작성 후 이메일(hc1388@hanmail.net) 로 접수하면 된다.

 

석도익 이사장은 “‘청바지(청소년이 바꾸는 지역사회)’와 ‘꿈원정대(진로동아리)’ 활동은 주체적이고 참여의 청소년 문화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지역문화를 가꾸어 나갈 것이다. 꿈이음에서는 청소년 뿐만 아니라 청년 및 시민들의 배움과 나눔 공동체 문화를 위해 플랫폼 역할과 네트워크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하였다.

 

‘청바지’,‘꿈원정대’ 신청은 2월 8일(수)부터 3월 6일(수) 18:00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꿈이음 홈페이지(ggdraem.org)를 참조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