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동훈 5번째 정치공약 "출판기념회 통한 정치자금 수수 금지"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1/18 [13:14]

한동훈 5번째 정치공약 "출판기념회 통한 정치자금 수수 금지"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4/01/18 [13:14]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국민의힘은 출판기념회 형식을 빌어서 정치자금을 받는 관행을 근절하는 법안을 발의하고 통과시키겠다"며 다섯번째 정치개혁 공약을 내놓았다.

한동훈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민주당이 찬성하면 바로 입법될 것이고, 반대하면 이번 총선에서 우리가 승리해서 통과시키겠다"고 했다.

그는 "우리 모두 지금까지 출판기념회를 열어서 책값보다 훨씬 큰돈을 받는 방식으로 정치자금을 받는 것이 사실상 허용돼 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누군가는 언젠가 단호하게 끊어내야 한다"고 당위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이 이번 총선에서 해내겠다. 과거 이런 논의가 있다가 흐지부지됐지만, 지금은 다르다. 왜냐면 국민의힘은 진짜 할 것이기 때문"이라며 "정치개혁과 특권 포기를 진짜로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은 이 이슈에서 다른 소리 하면서 도망가지 말아야 한다"며 민주당을 압박한 뒤, "여기에 대해 국민께서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객관적인 여론조사가 이뤄졌으면 좋겠다. 국민께서 찬성하시겠나, 반대하시겠나"라고 반문했다

'출판기념회 정치자금 수수 금지'는 한 위원장이 불체포특권 포기, 금고 이상 확정시 세비 반납, 귀책 보궐선거 무공천, 국회의원 50명 감축에 이어 내놓은 다섯 번째 정치개혁 공약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