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7명 SW코딩 3급 자격증 취득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4/06 [17:31]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7명 SW코딩 3급 자격증 취득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4/04/06 [17:31]

 

홍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4년 제2회 SW코딩 정기 시험에 응시한 청소년 7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SW코딩 3급 자격증반 ‘코딩하러 올코딩?’ 프로그램은 작년 12월 시작으로 총 10회기씩 진행이 되었으며, 청소년 8명이 자격증반 수업에 참여했다.

 

안하은 청소년은 “SW코 수업을 통해 사고력 기르기는 과정이 처음에 재미있었는데, 추상화 개념을 통한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분해해 세분화할 때 어려웠지만 재미있었다. 대학생들이 배우는 SW코딩 자격 과정을 센터를 통해 학습할 수 있어 특별했고, SW코딩 자격증 합격해서 기분이 좋다.”라고 했다.

 

전아정 상담사는 “미래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SW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익숙하지 않은 컴퓨터프로그래밍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도전하는 모습이 자랑스러웠다. 앞으로도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관련 분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학습을 도울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센터는 학교밖청소년의 지원을 위한 상담지원, 검정고시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위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와 홍천군의 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꿈을 찾고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