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의회 박영록 의장 2023년 신년사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2/31 [14:02]

홍천군의회 박영록 의장 2023년 신년사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12/31 [14:02]



사랑하고 존경하는 홍천군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 군민 여러분! 

국가안보와 국토방위에 여념이 없는 국군장병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의 태양이 여러분 계신 곳곳을 두루 비추며 빛과 온기를 전하기를 소망합니다. 

 

먼저 지난 해 군민의 뜻으로 새롭게 구성되어 시작한 제9대 홍천군의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고, 성원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는 검은 토끼의 해로 토끼처럼 힘든 일은 껑충 뛰어넘고, 행복한 일은 폴짝 솟아오르는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소망하며, 올 한해 군민 여러분께서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폭우로 우리 지역 곳곳에 많은 피해를 입혀 공공 및 사유시설을 포함 막대한 손실이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분쟁으로 인한 각종 물가 인상과 고금리에 따른 경기 위축 등 세계적인 경제 불황으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고난과 역경이라도 군민여러분께서는 늘 강인한 인내심과 협동심, 그리고 슬기로운 지혜로 극복하여 왔습니다.

 

올해는 우리 여러분 모두에게 기분 좋은 소식들만 가득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홍천군민 여러분! 

 

우리 홍천군의회는 지난해 9대 의회를 새롭게 출범하면서‘주민을 생각하는 의회, 주민과 함께하는 의정’에 힘쓰시면서‘더 열심히 뛰고’, ‘더 가까이 가고’, ‘더 자세히 듣는’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정에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해 주시는 군민에게 보답하고자 모든 노력과 심혈을 기울이겠다는 다짐을 드렸습니다.

 

의회가 집행부의 견제 역할을 한다고 하지만, 집행부의 반대편에 서서 대립하고자 함이 아니라 집행부가 얼마나 군민의 기대와 꿈을 잘 파악하고 실현해 나가는지를 면밀히 살피고자 하는 것입니다.

 
나아가 더 올바른 방향을 함께 찾고, 더 나은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것이 홍천군의회가 추구하는 견제라고 생각합니다. 견제와 감시, 균형이라는 의회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반드시 홍천~용문 광역철도에 홍천군의회와 홍천군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조기 착공을 이루어내고, 코로나 19에서 벗어나 모두가 평범한 일상으로 복귀하여 각자의 자리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것은 단지 몇 사람의 의지와 노력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홍천군민 여러분께서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해 주십시오. 

 

아울러 우리 홍천군의회 의원들은 홍천의 현안과 미래에 대해 꾸준히 공부하고 연구하여 새로운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저 또한 새해에도 의장 취임 때 다졌던 초심을 잃지 않고 삶의 현장을 찾아 군민들께서 들려주시는 의견을 직접 청취하며 이를 의정에 적극 반영하는 민생정치를 구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희망찬 계묘년 새해에도 홍천군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7만 홍천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홍천군의회의장 박 영 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