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이들도 좋아한 제19회 홍천찰옥수수축제

이원열기자 | 기사입력 2015/08/03 [11:32]

아이들도 좋아한 제19회 홍천찰옥수수축제

이원열기자 | 입력 : 2015/08/03 [11:32]
홍천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홍천센터)는 제19회 홍천찰옥수수축제 기간 어린이를 대상으로 “나만의 앞치마 꾸미기 & 영양정보 알기”를 진행하여 어린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나만의 앞치마 꾸미기 체험은 홍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축제장에서 즉석 예약을 받아 1,000여명을 대상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했으며 자기가 만든 앞치마를 가져가 집에서도 착용할 수 있어 더욱 호응이 좋았다.
 
앞치마에 옥수수를 비롯한 채소, 과일, 다양한 모양의 도장 찍기를 하여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게 했고, 아이들에게 채소, 과일과 친해 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각각의 채소와 과일의 역할을 알아보게 하여 편식예방과 골고루 먹으려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기름, 설탕 양 알기, 음식모형 전시를 통하여 기름과 설탕이 음식 안에 얼마나 들어있는지 알게 하고 영유아의 적정 식사량과 음식에 함유된 칼로리를 한 눈에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급식관리 및 맞춤형 위생지원 서비스와 식중독 없는 안심급식 지원을 위해 홍천군 위탁 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