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4년 홍천군의원 연구단체 게스트 발대식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4/20 [11:39]

2024년 홍천군의원 연구단체 게스트 발대식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4/04/20 [11:39]

  

2023년에 이어서 2024년에도 의원 연구단체 게스트(GUEST)의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올해 참여 의원은 이광재, 용준식, 나기호, 김광수, 용준순, 최이경 의원 6명이다.

 

자문위원으로 서경석 산림학박사, 원문규 관광학박사, 허영철 알파카월드대표, 정대진 트레킹전문가, 백승호 벌력컨텐츠대표, 최성준 산림학박사, 강효덕 (전)강원세계산림엑스포 운영본부장, 이준희 산림행정사, 김홍식 홍천그루네트워크 대표, 신현학 걷기 지도자, 김진우 홍천군산악연맹 회장, 권오성 엔지니어 이상 12명이 함께 참여하였다.

 

2023년 연구단체 게스트의 정책 제안을 받아들여 올해 홍천군에서도 홍천군 임도 자원조사 및 활용 방안 용역 수립을 하기로 한 반가운 소식도 전했다.

 

올해 연구단체 게스트(GUEST)는 한 발 더 나가서 임도를 이용한 트레킹 길을 명명하고 시범 사업까지 추진하는 것을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숲을 이용한 지역관광 추진조직(DMO)을 육성하고 매년 실시하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공모사업 기초를 발굴하여 지원할 방법도 구상하고 있다.

 

 

이번 연구단체 자문단 구성은 강효덕 (전)강원세계산림엑스포 운영본부장을 비롯한 실무의 실력을 갖춘 전문가들이 참여하게 되어 더욱 사업 진행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이광재 대표 의원은 전했다.

 

2024년 현장 탐방 행사로는 5월 12일 대한민국임도 1호에서(며느리재~ 도사곡리) 홍천 관내 두발로 산악회와 동행 탐방(약 50명)을 진행하고, 10월 초순에 홍천군 등산 연맹과 함께 규모 있는 약 500여 명의 트래커들과 현장 세미나(트레킹)를 진행하는 것으로 계획을 잡고 있다.

 

연구단체 게스트는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마을 사업과 연계하여 소득 창출까지 할 수 있도록 목표를 두고 있어 홍천지역에 새로운 큰 활력을 만들겠다고 이광재 의원은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