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교육청]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한전KPS 삼척사업소,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2:01]

[강원교육청]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한전KPS 삼척사업소,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4/03/25 [12:01]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교장 공인배)는 지난 3월 18일(월) 한전KPS 삼척사업소와 함께 기계일반정비 교육을 실시하고, 취업 준비를 위한 NCS 기반 채용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는 한전KPS 삼척사업소의 「 KPS-패러데이 스쿨 with 삼청」 연계 활동으로, 학생들의 발전설비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 지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프로그램은 총 4분기로 운영 예정이며, 이번 분기에는 현장 실무진이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기계설비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NCS를 기반으로 한 채용 과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입사 초기 직원들의 취업 과정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했다.

 

2분기에는 삼척빛드림본부의 1호기 계획예방정비공사 현장 견학이 예정되어 있으며, 실제 발전설비 현장 체험을 제공하고, 이론 지식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공인배 교장과 노순오 소장은 “이러한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성장의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학생들을 지원하고 함께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