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軍)부대 행사와 함께한 재래시장 상인들... 지역경제 활성화에 단초마련군부대 행사가 곧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군인의 날 반면교사로 삼아야군(軍)부대 행사와 함께한 재래시장 상인들... 지역경제 활성화에 단초마련 군부대 행사가 곧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군인의 날 반면교사로 삼아야
7067부대 창설기념 체육대회가 12월 8일 홍천읍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체육대회는 관내 군부대와 홍천중앙시장, 전통시장이 함께 참여함으로서 군부대 행사가 곧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7067부대는 행사개최 전, 홍천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방안을 마련 중, 홍천중앙시장 상인들에게 현장에서 음식을 만들어 군 장병들에게 팔 것을 제안했다. 이를 위해 상인들은 군(軍)장병들이 선호하는 음식을 조사하고 사전 시식회를 통해 음식평가와 함께 개선점을 찾아 맛 좋고 질 좋은 음식을 준비할 수 있었다.
군(軍)비상사태로 예정된 행사일자가 변경돼 일정이 다소 촉박했지만, 이날 상인들은 최대한 정성을 들여 장병들에게 질 좋고, 저렴한 가격에 공급해 행사의 질을 높였다.
이병기 홍천중앙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행사에 홍천군과 홍천읍, 홍천군도시재생센터 등 많은 기관과 주민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성대하게 행사를 마칠 수 있어 감사드리며 특히, 심금화 읍장이 진행여부를 수시로 확인하며, 군장병에게 최대한의 만족과 상인들의 기대이상의 매출을 위해 시설과 장비 등을 지원해 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병기 회장은 “매년 진행되고 있는 "홍천군인의 날 화합 한마당 행사" 가 2억원의 예산을 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졸속으로 치러진 사례를 들며 이번 7067부대 체육대회 행사를 반면교사로 생각하고 ‘군인의 날’ 행사가 좀 더 내실 있게 행사를 준비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이번 행사참여는 무엇보다 7067부대에서 적극적으로 전통시장을 살리려는 관심과 노력의 결과이고 홍천중앙시장 상인들도 서로 협력하면 전통재래시장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된 계기였으며 군장병들에게도 전통시장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을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상인회는 지난 8월에 개최한 맥주축제 행사가 큰 성황을 이루었는데 홍천문화재단에서 지난 2021년, 2022년, 6개월에 걸쳐 상인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고 마켓팅 교육을 진행해 준 문화재단의 지원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상인들의 자신감이 곧 홍천중앙시장을 변화시키고 홍천경제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