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읍, 무더위를 잊게 하는 아름다운 꽃길 조성

이원열기자 | 기사입력 2015/08/04 [16:43]

홍천읍, 무더위를 잊게 하는 아름다운 꽃길 조성

이원열기자 | 입력 : 2015/08/04 [16:43]
홍천읍사무소(읍장 박용근)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꿈에 그린 전원도시 홍천’을 구현하기 위해 지역특성을 반영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아름다운 꽃길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시가지 인도변 및 도로변 등 가로화단과 가로화분에 특색 있고 차별화된 경관을 조성해 지역주민은 물론 지역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걷고 싶은 아름다운 우리 동네 이미지를 제공하여 여름 꽃을 식재하고 있다.
 

읍사무소는 자투리땅 및 유휴공간에 신규 조성된 화단을 비롯해 각종 가로화단과 화분에 메리골드, 페츄니아, 웨이브 페츄니아, 백일홍, 한련화, 패랭이 등 56,000본을 화색별로 식재하여 시각적 효과를 높이고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였으며 연봉 인도교에 수세미 50본을 식재하여 주민들의 옛 정취를 느끼는 힐링의 쉼터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관내 아파트단지 및 자매 군부대와 연계하여 아름다운 꽃길 조성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민관이 함께 아름다운 홍천읍을 만들어가고 있다.
 
박용근 읍장은 “금년에도 디자인 강원프로젝트사업 등과 연계해 기존 화단과 화분을 지속적으로 관리함은 물론 추가로 신규 화단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주민에게 친숙히 다가갈 수 있는 편안한 녹지휴양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