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농기계임대사업, 전국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사업소 선정

상사업비 2억원 확보, 중부권역(강원, 경기, 충청도) 1위

이원열 기자 | 기사입력 2017/09/04 [19:01]

홍천군농기계임대사업, 전국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사업소 선정

상사업비 2억원 확보, 중부권역(강원, 경기, 충청도) 1위

이원열 기자 | 입력 : 2017/09/04 [19:01]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금년에 처음 실시한 전국 지자체 농기계임대사업소 평가에서 홍천군농기계임대사업소가 전체 152개 지자체 중 강원도에서는 유일하게 상위 10개 임대사업소에 선정되었으며, 권역별 평가에서도 중부권역(강원, 경기, 충청도)에서 전체 1위의 사업소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른 상사업비 2억원을 특별 교부받게 되어 노후농기계 교체비용등으로 사용 할 예정이어서 신형 농기계를 다량 확보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평가는 전국 농기계임대사업소의 실질적인 운영상황과 실태점검을 통해 농기계임대사업소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향후 정부 재정 및 임대사업소의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실시하였다.     

홍천군농기계임대사업소가 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요인으로는 임대농업인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드결재 시스템 도입, 공휴일등 운영시간 확대 및 배송서비스 실시등의 편의제공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점과, 농기계 관련 각종 교육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자가정비·수리능력 배양을 위한 실습 위주의 교육훈련사업 확대 등이며, 이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병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임대사업소로 선정된 점은 대단한 성과로 생각되며 앞으로 보다 나은 농업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번 평가에서 나타난 다른 시군의 장점을 우리군에 접목해 전국 제일의 임대사업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