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2016년 클로버 부모교육 실시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기사입력 2016/05/26 [20:35]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2016년 클로버 부모교육 실시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입력 : 2016/05/26 [20:35]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원재)은 강원도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홍춘자)와 연계하여 5월부터 9월까지 홍천관내 영·유아 자녀를 둔 대상으로 ‘클로버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가정환경 변화 속 바람직한 부모역할을 정립하고 부모와 자녀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밝고 건강한 가정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25일 ‘소중한 나‘라는 주제로 1회기를 실시하였으며,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부모 자신의 성격을 파악하고 강점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참여자의 호응을 이끌었다.
 
교육은 5월 25일부터 9월 2일까지 ‘소중한 나, 멋진 아이, 긍정의 가족, 아름다운 이웃’이라는 주제로 부모 대상 부모교육 8회, ‘가족’과 ‘이웃’의 주제로 영아와 유아대상 체험활동이 8회씩 진행되며, 부모교육 참여자는 체험활동 접수 시 우선순위가 부여된다.
 
교육 신청은 매월 첫째 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교육 일정 및 참여자 모집방법에 대한 세부 사항은 홍천군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http://hcnanum.or.kr/)를 참고하면 된다.
 
복지관 관계자는 “클로버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부모교육 및 체험활동에 홍천의 많은 부모님들이 함께 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행복한 가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