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리 프로그램 국내 최초 개발해"... 타 지자체 벤치마킹

외국인 계절근로자 배치 자동화,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업무 처리 가능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0:50]

홍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리 프로그램 국내 최초 개발해"... 타 지자체 벤치마킹

외국인 계절근로자 배치 자동화, 체계적인 관리와 효율적인 업무 처리 가능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3/11/07 [10:50]

홍천군이 국내 최초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국 지자체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 홍천군농정과 직원들


매년 국내에서 증가하는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수요는 행정업무의 한계점을 드러내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홍천군은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배정 및 이동 배치 등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2024년부터 활용할 예정이다.

 

홍천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리 프로그램은 계절근로자의 체계적으로 관리에 중점을 두었으며, 농가이동 관리도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부가적으로 도입인원에 대한 데이터 통계를 분석할 수 있게 해주며, 외국인 계절근로자의 입출국 서류작업을 자동화해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홍천군은 외국인 계절 근로자 프로그램의 개발을 통해 향후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수요증가에 따른 행정업무의 부담을 더욱 경감시킬 수 있을 것 이라 예상하고 있으며, 동시에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에게도 보다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 농가이동 및 근무조건 등에 대한 투명성과 공정성의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유진수 농정과장


유진수 농정과장은 “새롭게 개발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무단 이탈방지 등 계절근로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근무환경개선 등을 통해 외국인 계절근로자들과 홍천군 농업경영주들이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의 개발은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우수지자체 홍천군의 철저한 계획과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나아가 다른 지자체에도 벤치마킹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사회적기업 "홍천한우 사랑말"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