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의회,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회

산림과, 환경과, 도시교통과, 건설방재과 예산안 심사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2/07 [21:06]

홍천군의회,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회

산림과, 환경과, 도시교통과, 건설방재과 예산안 심사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12/07 [21:06]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는 12월 7일 오전 10시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나기호 의원, 간사위원: 이광재 의원)를 열고 산림과, 환경과, 도시교통과, 건설방재과 소관에 대한 2023년도 예산안 심사를 진행했다. 

 
산림과 예산안 심사

 

이광재 간사위원은 홍천 청정 임산물의 경쟁력을 믿고 임산물 홍보 분야의 예산을 추가 확보해 대도시에 홍천 임산물을 명확하게 홍보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최의경 위원은 디자인강원프로젝트는 예산 낭비로 오해받기 쉬운 사업인 만큼 철저한 계획 수립 필요함을 요구하였고 다양하지 못한 품종 선택의 문제, 지속적 사후관리의 문제를 검토해야함을 지적했다. 

 

용준순 위원은 꿈나무 어린이공원이 어린이들을 위한 공원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의구심을 표하였고 공원관리 유지보수와 꿈나무 어린이 공원 보완에 예산이 각기 분리되어 책정되어 있는 부분에 관해 지적하였으며 한 곳의 공원이라도 직접적인 주 이용층에게 맞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실 것을 당부했다. 

 

나기호 위원장은 산양삼 보조금 지원으로 인한 긍정적 효과에 의문을 표하였고, 산양삼을 특화시켜 홍천의 명물로 인정받고 수익이 보장되는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조금 지원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환경과 예산안 심사

  

이광재 간사위원은 폐건전지 수거에 관한 정보를 많이 알릴 수 있도록 홍보 스티커 통한 개선 방안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생활폐기물처리시설 관리에 있어 민원이 들어오므로 꾸준한 관리와 감독을 해줄 것을 요구했다.

 

최이경 위원은 홍천군 수소차량을 위한 충전소 인프라 구축 시 지출되는 예산 대비 수소차량 수요자들이 극히 적은 부분으로 인해 예산이 과잉 공급되는 것은 아닌지에 관한 의구심을 표하였고 예산이 군민들에게 충분한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수소차량의 수와 충전소 설치 시 이용도 등의 철저한 검토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주문했다.

 

용준식 위원은 로봇 설치 시 로봇 유지 관리비가 많이 드는 부분을 고려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검토를 요청했다. 

 

용준순 위원은 예산 조기 소진으로 인해 전기자동차 신청 후 전기자동차를 받지 못하는군민들의 민원을 반영하여 전기자동차 수요를 맞출 수 있도록 노력을 요청했다.

 

황경화 위원은 영농폐비닐 수거비 지원이 적은 부분을 지적하였고, 군민들에게 좀 더 편의를 줄 수 있는 지원이 많아질 수 있도록 검토를 요청했다. 

 

도시교통과 예산안 심사 

 

용준순 위원은 군관리계획위원회 참석 수당 관련하여 시간추가로 인한 수당을 더하여 예산을 올리기 보다는 군관리계획위원회 회의 횟수를 늘려 인.허가 관련 밀린 접수들을 빠르게 처리해나갈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주문했다.

 

최이경 위원은 특별회계의 목적과 맞지 않는 주차장 관리 인건비를 일반회계로 옮기는 것이 타당하지 않은지에 관해 의구심을 표하였고, 특별회계 예산은 주차장 공간 확보, 주차장 환경 개선에 좀 더 집중해서 쓰일 수 있도록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홍천군의회는 오는 12월 8일 오전 10시, 제5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토지주택과,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농촌사회과, 기술보급과, 상하수도사업소, 행복나눔과, 서면(의회, 읍,면) 소관에 대한 2023년도 예산안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