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2 넓은 홍천 큰 도시재생대학 4기 수료식 개최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12/07 [15:35]

2022 넓은 홍천 큰 도시재생대학 4기 수료식 개최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12/07 [15:35]



<2022 넓은 홍천, 큰 도시재생대학>을 마무리하는 4기 수료식이 12월 6일 홍천읍사무소에서 열렸다. 이번 도시재생 대학은 심화과정으로 이번 과정을 성실히 수강한 경우 조직을 만들기, 인사노무 관리, 소송법무 관리 수업을 통해 내적으로 원활한 조직운영을 할 수 있게 하였고, 투자받을 수 있는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익혀 외적으로 투자·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덧붙여서 홍천의 도시재생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도시혁신박람회, 강릉, 춘천의 견학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한 실무를 익히자”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전원 1급 강사를 모신 심화강의 20시간과 선진지견학으로 구성되었다. 본 교육과정은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 한 달간 이론수업 10회 견학 3회로 이루어 졌으며 김은화 강릉시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장의 조직강의, 노무법인 원의 정원석 노무사의 노무강의, 법무법인 YOU IN LAW 법률사무소의 대표 변호사 유인호변호사의 법무강의, 사회가치경영연구원 지영준 원장의 사업계획서 강의가 진행되었다.

 

한편 선진지 도시혁신 박람회의 선진지 견학을 통해 전국의 도시재생지의 사업 현황을 파악하고 홍천과 비슷한 규모와 관광자원을 보유한 강릉과 춘천 선진지 답사를 통해 홍천의 도시재생에 더 깊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수료생 임규석씨는 “어려운 수업이었지만 조직구성과 법무와 노무, 사업계획까지배울 수 있어 알찬 시간이었다. 성공적인 도시재생의 주도자가 되겠다”며 소감을전했고, 홍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 최소영 센터장은 “2022년 1년간 기초부터 심화까지 수강하느라 모두 수고 많으셨고, 지속적인 도시재생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라며 내년에도 도시재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