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을 담은 책가방’ 전달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2/03/01 [09:18]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을 담은 책가방’ 전달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2/03/01 [09:18]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한인용, 민간위원장 김명숙)는 지난 2월 23일부터 이틀간 ‘꿈을 담은 책가방’ 및 ‘희망찬 첫걸음’ 사업을 추진했다.

 

꿈을 담은 책가방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담을 수 있도록 책가방과 학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희망찬 첫걸음 사업은 중학교에 입학하는 저소득 가정 학생에게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로 신발을 지원,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자 추진하게 됐다.

 

사업에 필요한 책가방과 학용품, 신발은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역연계모금을 통해 마련했다.

 

책가방을 지원받은 한 학부모는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어 취학 물품을 준비하는 것이 부담됐는데 어려움을 덜 수 있어서 다행”이라며 “아이의 새로운 출발을 세심하게 응원하고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고맙다”고 말했다.

 

김명숙 민간위원장은 “자라나는 새싹이자 희망인 우리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지내길 바란다”며 “개개인에게 실질적인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홍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인용 홍천읍장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