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꽁꽁축제취소,. 송어1년 더 키워 '슈퍼송어' 빅이벤트 축제로

홍천꽁꽁축제취소, 후년에 인삼먹인 슈퍼송어로 흥행대박 노린다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1/12/27 [12:49]

꽁꽁축제취소,. 송어1년 더 키워 '슈퍼송어' 빅이벤트 축제로

홍천꽁꽁축제취소, 후년에 인삼먹인 슈퍼송어로 흥행대박 노린다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1/12/27 [12:49]



내년 1월 홍천강 꽁꽁축제 취소로 사용할 수 없는 송어를 1년 더 키워 '슈퍼송어'축제로 빅 이벤트화할 계획이다.

 

지난 22일 홍천문화재단 홍천강 꽁꽁축제 운영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과 판매행사 운영에 따른 영세업자들의 2차 피해를 우려해 인삼송어 판매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이에 따라 이미 계약된 인삼송어는 양식업체와의 협의해 2023년 1월 까지 슈퍼송어(대형송어)로 더 키워 차기년도에 축제이벤트로 활용하기로 했다. 

 

축제관계자에 따르면 “슈퍼송어로 자랄 경우 전장길이(입부터 꼬리지느러미 끝까지)가 60cm에서 최대 80cm까지 자라며 무게는 1.5~2kg에 달해 일반송어와는 차원이 다른 손맛을 자랑 할 것이다”고 말했다. 

 

2023년도 축제는 인삼먹인 슈퍼송어를 활용한 빅 이벤트로 전국의 낚시마니아는물론 일반인들까지 흥미진진한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인삼송어는 효능 검증을 위해 성균관대 산학협력단에 의뢰한 성분검사 실험에서 일반송어 보다 항산화 성분이 40% 이상 뛰어나고, 면역세포 활성화로건강하고 활동력도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송어는 비타민과 무기질, 불포화 지방산을 두루 함유하고 있어 온도가 급감하는 겨울철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며 노화방지와 피부탄력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으며,인삼송어는 이에 더해 항산화 성분과 면역력이 일반송어보다 우수해 겨울철 최고의보양식이 될 전망이다. 

 

운영위는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인삼송어와 슈퍼송어, 이 두 가지를 차별화 전략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통해 전국 최고의 겨울축제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운영위는 2년 연속 축제가 취소되면서 위축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야간경관조명사업 및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우선 꽁꽁축제 연계 프로그램으로 홍천중앙시장 옥상에 야간경관 공원이 조성되며 연희교(인도교)에는 홍천군 4계절 축제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이 설치된다.

 

또 사람간의 접촉을 최대한 피할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로 사진공모전, 해시태그이벤트, 페이백 이벤트, 스탬프투어 등 4가지로 구성하여 야간경관조명이 설치 완료되는 1월 초 부터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홍천시장 야간경관사업과 이벤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2023년 축제에서는 코로나19에서 벗어나 더 큰 이벤트로 인삼송어와 슈퍼송어로 전국 제일의 축제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