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반곡초등학교 청소년의 품격을 높여라! ‘청품 프로젝트’ 인권교육 진행

용형선 기자 | 기사입력 2021/11/25 [16:12]

반곡초등학교 청소년의 품격을 높여라! ‘청품 프로젝트’ 인권교육 진행

용형선 기자 | 입력 : 2021/11/25 [16:12]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허일)는11월 25일(목) 오전 9시부터 10시 20분까지 반곡초등학교 4,5,6학년(1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품격을 높여라! ‘청품 프로젝트’ 인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참여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인권이 무엇인지부터 시작하여 구체적으로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권리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언급되는 권리들에 대해서 알아보며, 인권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그림으로 표현해 봄으로써 인권의 의미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틀린 그림 찾기 게임과 로고 맞추기 게임을 통해 틀림과 다름을 사용하는 상황에 대해서 떠올리고 다름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홍천군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에 근거하여 청소년노동인권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 및 기초 인권 교육으로서 홍천군 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유관기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그림으로 내가 알고 있던 권리들 말고도 다양한 권리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틀린 그림 찾기랑 로고 맞추기 게임을 하면서 틀리다와 다르다를 언제 쓸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