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소년수련관, 남면에서 ‘다.다.다.’ 진행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21/09/15 [19:44]

청소년수련관, 남면에서 ‘다.다.다.’ 진행

최흥식 기자 | 입력 : 2021/09/15 [19:44]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은 오는 9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남면사무소 주차장에서 찾아가는 문화존 ‘다.다.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문화존은 청소년시설 및 문화공간이 적은 면 지역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연 및 체험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다문화를 주제로 다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 및 존중할 수 있는 가치 함양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다.다.다.’ 행사는 몽골, 중국 등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다문화 모의고사, 다문화체험키트, 다문화놀이·의상체험, 다문화홍보, 이벤트 등 질 높은 다양한 활동을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서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을 입어보고 놀이를 체험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안전을 위해 소규모 부스 운영을 원칙으로 워킹스루 체험키트 수령, 마스크 필수 착용, 손 소독 실시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된다.

 

박형준 관장은 “이번 찾아가는 문화존 활동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올바른 지식 및 태도, 가치를 함양하고 편견이 줄어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