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박물관, "용득의" 인물 기획전시

‘홍천의 석기장인들’과 홍천의 인물전 ‘용득의’주제로 기획전시

용석준 기자 | 기사입력 2021/06/29 [12:00]

홍천박물관, "용득의" 인물 기획전시

‘홍천의 석기장인들’과 홍천의 인물전 ‘용득의’주제로 기획전시

용석준 기자 | 입력 : 2021/06/29 [12:00]

홍천박물관이 구석기 문화와 홍천의 역사적 인물을 주제로 한 두 번째 기획전시를 선보인다.

 

 

 


전시는 ‘홍천 역사·문화이야기’ 책과 연계하여, 등장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쉽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기획됐다. 전시는 ‘홍천의 석기장인들’과 홍천의 인물전 ‘용득의’를 주제로 진행된다.

 

 

 

 


‘홍천의 석기장인들’에서는 홍천의 여러 구석기 유적과 함께, 국립춘천박물관과 강원대학교박물관에서 대여한 양구 상무룡리 유적 출토품, 전곡 선사박물관에서 대여한 연천·포천 일대의 구석기 유물 등 250여점을 관람할 수 있다.

 

 

 

 


홍천의 인물전에서는 고려 후기 문신이자 홍천용씨(洪川龍氏)의 시조인 용득의(龍得義)를 주제로 첫 번째 인물전이 진행된다. 용득의는 시어사(侍御使)를 거쳐 1241년(고려 고종 8)에 문하시중(門下侍中)을 역임했으며 고려시대 팔만대장경을 만들 때 총괄 지휘한 인물이다. 팔만대장경은 2007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지정됐다.

 

 

 

 


이밖에 이번 전시와 연계되는 스탬프체험, 탁본체험, 석기유물 자석체험 등을신설, 기존 석기제작 프로그램을 활용한 다양한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시는 6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단, 매주 월요일과 명절에는 휴관한다.

 

홍천박물관 관계자는 “다양한 구석기 유물과 캐릭터를 활용한 구성으로 쉽고 재미있는 기획전시를 준비했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