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청소년독서아카데미, ‘함께 읽고 작가님과 이야기 나누어요’

<로봇중독> 정명섭 작가와의 만남

용석춘 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15:59]

청소년독서아카데미, ‘함께 읽고 작가님과 이야기 나누어요’

<로봇중독> 정명섭 작가와의 만남

용석춘 기자 | 입력 : 2020/10/16 [15:59]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17일(토) 오전 10시부터,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독서아카데미, <로봇중독> 정명섭 작가와의 만남’을 도교육청 공식 유튜브채널 ‘학끼오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한다.

 

춘천‧화천 지역 중고생 독서동아리 연합활동인 ‘청소년독서아카데미’는 올해 4회에 걸쳐 오프라인 작가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상을 도내 청소년으로 확대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초청 작가의 책을 함께 읽고, 책을 읽으며 궁금했던 내용을 작가님에게 실시간 묻고 답하기 형식으로 운영된다.

 

한편, 올해 청소년독서아카데미는 △<페인트>, 이희영 작가(7월 4일), △<까대기-택배 상자 하나에 얽힌 수많은 이야기>, 이종철 작가(9월 5일)와의 만남이 진행되어 도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마지막으로 11월 7일에는 <누구나 꽃이 피었습니다>-김예원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전교조 춘천화천중등지회 한명숙 수석교사(봄내중)는 “함께 읽기를 통해 공감의 힘을 키워 소통하고 연대하며 내면의 힘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혼자 꾸는 꿈은 한갓 꿈일 뿐이지만 모두 함께 꾸는 꿈은 새로운 현실의 출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