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제37회 홍천군민의 날 기념식 행사 개최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8/01 [18:1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 군민의 날 기념식이 1일 오후 2시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홍천군민의 날 행사는 관이 주도한 행사가 아니라 민간추진위원회 11명의 위원을 구성해 군민 스스로 화합과 소통을 통해 직접 기념행사를 기획했다.

 

 

 

 

행사는 이진 등 지역가수 3팀을 비롯해 홍천스트링앙상볼 공연이 식전행사로 시작해 국민의례에 이어 100세 어르신 “황금빛 인생” 축하 기념품 증정, 군민헌장 낭독, 군민대상 시상, 명예군민증서 수여와 허필홍 군수, 유상범 국회의원, 공군오 의장의 기념사 및 축사가 이어지고, 군민의 노래 합창, 2019민요경창대회우승자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군민헌장'을 3대 이상 가족이 함께 사는 할머니 김행임님과 손녀 이은채 양이 군민헌장을 낭독해 주목을 받았다.

 

 

 

 


또 올해 100세를 맞이한 김금순(홍천읍) 어르신 외 12분을 위해 전명준 홍천문화재단 대표이사가 '건강100세 행복100세' 어르신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홍천농협과 홍천산림조합에서 기증한 홍천수라쌀과 홍천잣, 홍삼 등 홍천의 특산품을 선물로 전달했다.

 

 

 

 


이어 홍천군민대상에 문화예술부문 김옥순(70), 사회봉사 강태수(55), 지역개발 김시종(79), 애향부문 심창섭(61)씨가 각 분야별 수상자로 선정됐고 명예군민에는 전 홍천세무서장 정순범 국세청 송무과장이 선정됐다.

 

 

 

 


허필홍 군수는 “군민의 날 민간추진위원회의 협의와 결정은 우리 군의 2020년 군정 이념인 자치와 혁신에 부합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정책과 사업추진에 있어 군민의 참여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주민자치와 풀뿌리 민주주의 기반을 통해 풍요로운 행복창조도시 홍천 구현에 적극적으로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