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군의회(정례회) 제6일차 행정사무감사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19/12/02 [18:44]

홍천군의회(정례회) 제6일차 행정사무감사

용석운 기자 | 입력 : 2019/12/02 [18:44]

홍천군의회(의장: 김재근)는 12월 2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농정과, 상하수도사업소 소관 행정사무감사(위원장: 최이경, 간사: 박영록)를 실시했다.

 

박영록 의원은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를 위해 언론단체, 관광가이드 등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해 관광자원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체험마을 활성화는 사무장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역량강화교육과 선진체험마을 벤치마킹을 통한 운영 활성화에도 노력하고 관리에도 적극적으로 관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공군오 의원은 문화터미널 사업과 관련 학생 수학여행단 프로그램은 정신적인 면보다는 친근감 있고 즐길 수 있게 운영되어야 하고 과에서는 사무장 인건비 지원목적을 알고 농촌관광 목표치에 이르도록 관리 감독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관교 의원은 면세유 보조금 지원정책이 편법으로 운영되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하며, 최근 사과농가 증가로 저온저장고 수요가 늘고 있다며 지원확대를 주문하고, 가격 경쟁력 확보와 가공품 개발, 판로확대에 힘써 달라고 요구했다. 

 

나기호 의원은 관정지원사업과 관련 대·중·소로 구분 그에 상응한 보조금 지원정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과 농업보조금 지원사업이 일정 개인들에게 쏠리지 않고 많은 농민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농업보조금을 점검할 필요성이 있다고 주문했다.

 

이호열 의원은 농촌체험마을 사무장이 없는 마을도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는 마을은 지원검토를 주문하였으며, 동홍천휴게소 등을 활용한 농산물 판매에도 노력해 달라고 요구했다.

 

한편, 홍천군의회는 오는 12월4일 오전 10시에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종합감사와 감사결과 총평(위원장: 최이경, 간사: 박영록)을 실시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