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횡성군의회, 일본정부 경제침략 규탄 결의문 채택

오주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8/02 [17:46]

횡성군의회, 일본정부 경제침략 규탄 결의문 채택

오주원 기자 | 입력 : 2019/08/02 [17:46]

경제침략 즉각 철회..과거사 진심어린 사과 촉구
일본의 어두운 과거사 ‘반인권적, 반인도주의적 조치’규탄 

 

 

 


2일 일본정부가 한국을 수출관리 우대 대상국인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횡성군의회(의장 변기섭)가 이를 규탄하는 결의문을 의원 전원의 뜻을 모아 채택했다.

 

최근 일본정부의 경제침략과 관련해 군의회는 ‘일본정부의 경제 침략은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행위로 대한민국의 사업주권을 무시한 행위이며, 위안부 강제동원과 강제징용 노동자로 대변되는 어두운 과거사를 덮기 위한 반인권적, 반인도주의적 조치’라고 규탄했다.

 

이와 함께 군의회는 일본정부의 과거사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를 촉구하고 경제침략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 우리 사법부의 강제동원 손해배상 판결을 존중하고 정당한 배상을 즉각 지급할 것을 촉구했다.

 

변기섭 횡성군의회 의장은 “일본정부의 경제침략은 자신들의 과거사를 덮고 부정하기 위한 파렴치한 행위이며 우리 의회가 앞장서 일본정부의 경제침략이 철회될 때까지 군민들과 함께 일본 불매운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정부의 경제 침략 규탄 결의문 전문

 

지난 7월 4일 일본 정부는 안보라는 궤변을 늘어놓으며 반도체 관련 3가지 부품의 한국 수출규제 조치를 단행하였다.

 

이는 우리 사법부의 강제징용 배상판결에 대한 보복행위로 대한민국의 사법주권을 무시한 행위이며, 위안부 강제동원과 강제징용 노동자로 대변되는 어두운 과거사를 덮기 위한 반인권적, 반인도주의적 조치이다,

 

이와 같은 저열한 행동을 하는 일본 정부의 밑바탕에는 전범국가에서 정상국가로의 전환을 염원하는 군국주의의 부활과 보수우익세력을 결집시키고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방해하기 위한 정치적 노림수도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우리는 현재의 경제침략을 인식전환을 통해 정면 돌파함으로써 또 한 번의 발전적 기회로 승화시켜야 할 것이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반세기 넘게 끌어 온 위안부와 강제징용에 대한 사과와 배상문제를 확실히 종결지어 새로운 한일관계의 이정표를 만들어 나가고,

 

일본에 예속되어있는 부품 소재산업을 국산화하고 수입 다변화를 준비하여 기업의 체질개선으로 경제적 자주성을 확립하여야 할 것이다.

 

일본정부가 인권을 유린한 반인륜적인 역사적 진실을 덮고자 경제침략이라는 칼을 빼들었지만, 그 칼은 결국 우리가 아닌 일본을 향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하는 바이다.

 

이에 횡성군의회 의원 모두는 단호한 5만 횡성군민의 뜻을 모아 일본 정부가 취한 경제침략 행위를 단호히 배격하며 다음과 같이 우리의 결의를 밝힌다.

 

하나. 과거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 일본정부는 우리나라를 침략하여 강토를 유린한 과거사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를 촉구한다.

 

하나. 일본 정부는 안보를 핑계 삼은 경제침략 조치를 즉각 철회하여 양국 간 신뢰를 회복하고 경제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라.

 

하나. 우리 사법부의 강제동원 손해배상 판결을 존중하고, 위안부와 강제징용 노동자에 대한 정당한 배상을 즉각 지급하라.

 

하나. 국민의 분노에 기반한 일본 불매운동을 적극 지지하며 적극 참여할 것을 결의한다.

 

횡성군의회 의원 일동

 

 

 

 

오주원 기자

출처 : 더뉴스24(http://www.the-news24.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