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해찬 "日, 결국 文정권 흔들겠다는 뜻"

홍천뉴스투데이 | 기사입력 2019/07/19 [18:32]

이해찬 "日, 결국 文정권 흔들겠다는 뜻"

홍천뉴스투데이 | 입력 : 2019/07/19 [18:32]

 더불어민주당은 19일 일본의 경제보복을 '문재인 정권 흔들기'로 규정하며 총공세를 폈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처음엔 강제징용, 그 다음엔 북한 밀반출 이야기, 전략물자 이야기가 나오더니 이제는 문재인 정권 이야기가 나온다"며 "결국 정권을 흔들어야 된다는 뜻이 읽힌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상황이 여기까지 왔다"며 "한번은 넘어야 할 산이고 여기서 못 넘어서면 큰일난다"며 총력 대응을 촉구했다.

민주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위 간사인 오기형 변호사도 이날 회의 직후 국회 브리핑을 통해 "한국 기간산업인 반도체를 타깃으로 한 것은 경제침략"이라며 "향후 일본 수출규제가 철회되지 않고 계속된다면 한일관계의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일본 <후지TV>의 히라이 후미오(平井文夫) 논설위원이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한 데 대해 "민주주의를 흔들고 친일정권 수립 선동은 내정 간섭을 넘어 결코 좌시할 수 없는 정치적 공격"이라며 "수출규제를 넘어 대한민국 체제 전복을 선동하는 것은 중단돼야 하고 정중한 사과를 반드시 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최재성 특위 위원장도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후지TV>의 망언에 대해 "법률적 검토를 해야 한다"며 "(후지TV는) 아베 정부의 비상식적인 주장의 입구 역할을 해왔다"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