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文대통령 "기독교계가 통합-평화 역할해달라"

교회 주요 교단 지도자 청와대 초청 오찬...전광훈은 제외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7/03 [19:40]

文대통령 "기독교계가 통합-평화 역할해달라"

교회 주요 교단 지도자 청와대 초청 오찬...전광훈은 제외

윤지호 기자 | 입력 : 2019/07/03 [19:40]

문재인 대통령은 3일 "평화를 만들어내고 남북간 동질성을 회복해서 다시 하나가 되어나가는 과정에 우리 기독교계가 좀 더 앞장서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한국교회 주요 교단장을 초청해 가진 오찬간담회에서 "불과 2017년까지 북한의 핵실험, 중장거리 미사일 실험때문에 한반도에 조성됐던 군사적 긴장, 전쟁 위협을 생생히 기억하고 있지 않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또 하나 당부 드리고 싶은 것은 통합"이라며 "과거처럼 독재․반독재, 민주․비민주가 아니라 함께 이제는 새로운 시대를 향해서 손잡고 나아가는 통합된 시대, 통합의 민주주의가 필요한데 아시다시피 그게 지금 잘 되는 것 같지 않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정치가 해야 될 책무지만 정치가 스스로 통합의 정치를 이렇게 하지 못하고 있으니 우리 종교계에서, 특히 기독교에서 통합의 정치를 위해서 더 이렇게 역할을 해 주신다면 정말 고맙겠다"고 당부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을 대표해 참석한 이승희 목사는 "저희 개신교회는 전통적으로 ‘교회는 교회의 일을, 정부는 정부의 일을’ 그런 원칙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 대통령께서도 말씀을 하셨듯이 나누어진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고 통합하는 일에 정부와 교회 사이에 소통의 창구가 되었으면 좋겠다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화답했다.

이날 오찬에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소속 이승희 목사(합동), 림형석 목사(통합), 이주훈 목사(백석대신), 김성복 목사(고신), 홍동필 목사(합신), 서익수 목사(개혁), 유낙준 대한성공회 의장주교와 김필수 한국구세군 사령관, 전명구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 이영훈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목사, 박종철 기독교한국침례회 목사, 김충섭 한국기독교장로회 목사 등 개신교 주요 교단 대표들이 참석했다.

그러나 잇딴 망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전광훈 목사가 대표로 있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는 초청에서 제외됐다. 청와대는 교단의 역사성, 교단에 속한 교회수와 제대로 인가된 신학대학 졸업자들이 목회자로 있는 교단 등이 초청 대상이라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