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
평생학습프로그램, 허준약초학교, 현장체험
용석운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6/25 [20: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천군은 평생학습 교육 및 2019 지역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하늘 숲 교육장에서 허준약초학교 현장체험 학습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약초에 대한 지식함양과 귀중한 식물자원의 생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한방 인문학 약초이야기’ 수강생과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초 해설 및 모종 심기, 생육방법 실습 등 참여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체험해 보는 학습으로 진행되었다.

 

홍천군은 허준약초학교 사회적협동조합과 2019년 지역특화 프로그램인 ‘허준약초학교’를 공동 추진하기 위한 협약을 지난 1월에 체결하고 학습자 모집과 홍보, 교육 시설 제공, 강사료 및 운영 재료비 등을 지원해 왔다.

 

이에 홍천군과 허준약초학교 사회적협동조합은 약초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30명을 1차 선발해 3월 8일부터 6월 28일까지 16회에 걸쳐 ‘한방 인문학 약초이야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 이번 교육 이수자 중 80%이상 출석한 수강생에 한해 약초 관리사 자격검정 응시 기회가 부여 된다”고 전했으며, 자격증 취득 시 관내 기관 및 단체와 연계하여 평생교육 강사로 활동하거나 인생 2막을 재도약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