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이번 여름, 홍천에서 힐링하세요

가리산 자연휴양림, 레포츠파크, 숲속 동키 마을 등 가족여행지로 각광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9/06/24 [10:42]

이번 여름, 홍천에서 힐링하세요

가리산 자연휴양림, 레포츠파크, 숲속 동키 마을 등 가족여행지로 각광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9/06/24 [10:42]

여름의 길목 가족여행지로 추천할 만한 곳이 있으니 바로 홍천이다. 강원 영서 내륙 중심부에 위치한 홍천은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원시림이 살아있는 청정휴양지로 최근 블로그나 방송을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아름다운 자연풍광과 향토음식을 찾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홍천이 레저스포츠와 역사·문화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품 레저&캠핑 도시로 새롭게 떠오르며 가리산 레포츠파크, 홍천강 섭(SUP)·카약 투어, 홍천강 오토캠핑장 등이 각광받고 있다.

 

 


가리산 레포츠파크의 경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시설이 있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운영시설로는 산과 계곡을 오가는 공중질주 속에 숲속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는 7개 코스의 ‘플라잉짚’과, 자연목과 인공폴을 이용한 23개 코스의 클라이밍 모험시설 ‘포레스트어드벤쳐’, 디지털센서 착용으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모의전투를 즐길 수 있는 스릴만점의 ‘서바이벌 체험장’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가리산의 해발 550m에는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고 산림욕을 할 수도 있다. ‘함께 놀이하는 가정은 흩어지지 않는다.’는 격언처럼 홍천의 레저파크에서 온가족이 함께 활동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가족구성원의 결속은 물론 여가의 즐거움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홍천읍 상오안리에 17,000㎡ 규모로 조성된 숲속 동키 마을도 인기다. 오리, 산양, 미니돼지 등 귀여운 동물들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나귀의 등에 직접 올라타 보고, 작은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며 교감과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수제초콜릿 만들기, 양초공예, 목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의 재미를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의 현장학습 장소는 물론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족 캠핑장과 야외쉼터, 자연습지, 전기자전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돼 방문객들이 머물며 편하게 즐길 수 있다.

 

▲   홍천강오토캠핑장  © 홍천뉴스투데이


홍천강은 서석면 미약골에서 발원하여 북한강 청평호로 흘러드는 길이 143km의 큰 물줄기이다. 북한강 수계에서 자연 하천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유일한 강으로 이 홍천강을 따라 조성된 반곡 밤벌유원지, 모곡유원지, 개야리유원지 등은 깨끗한 물에 풍성한 모래밭, 자갈밭이 있어 가족 단위의 피서지와 캠핑장으로 인기가 높다. 이런 강촌마을에서의 여유와 휴식은 바쁜 일상 속에 피로해진 우리들의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서울에서 40분이면 만날 수 있는 산 좋고 물 좋고 인심 좋은 홍천에서 일상의 속박에서 벗어나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지며 심신의 활력을 되찾아보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