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청소년 원탁토론’ 성황리 개최

‘청소년이 꿈꾸는 살기좋고 행복한 홍천’

용석운 기자 | 기사입력 2019/06/20 [18:05]

‘청소년 원탁토론’ 성황리 개최

‘청소년이 꿈꾸는 살기좋고 행복한 홍천’

용석운 기자 | 입력 : 2019/06/20 [18:05]

홍천군(군수 허필홍)과 홍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병식)이 주최하고, 사)꿈이음(이사장 석도익)과 맹글 청소년교육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광옥), 청바지(회장 신승기)가 주관한 ‘청소년이 꿈꾸는 살기 좋고 행복한 홍천’을 위한 ‘청소년원탁토론’이 6월 19일(수) 오후 3시~6시, K컨벤션 웨딩홀에서 130여명의 청소년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청소년의 주체적이고 주도적인 청소년토론문화 활성화와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 과제를 발굴하여 청소년 스스로 해결방안을 강구하고자 마련된 ‘청소년원탁토론’은 참가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청소년정책 관련 SNS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월드까페’ 토론형식의 원탁토론이 7가지의 주제를 갖고 청소년들의 열띤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원탁토론회에서 제안된 의견과 개선방안은 참석하였던 관련 기관에게 정리하여 전달하였으며, 각 기관에서는 제안된 의견을 최선을 다해 검토, 반영할 것을 약속하였다. 청소년들은 이번 토론회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사회참여에 대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과 대안을 강구하는 노력을 펼쳐 나가기로 하였다.

 

 


’청소년원탁토론‘에서는 ’(진로)적성에 맞는 진로탐색 프로그램?‘, ’(지역)인구유입 및 이주방지 방안‘, ’(봉사)청소년봉사활동 프로그램‘, ’(여가)청소년단체 및 동아리활동지원 방안‘, ’(문화)청소년문화교류활성화방안, ‘(참여) 청소년의 실질적 정책 참여방안’ 등 주제로 자유로운 형태의 창조적인 집단지성 토론인 ‘월드까페’토론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각 주제별로 모아진 의견은 종합적으로 분석, 정리하여 전체가 공유할 수 있도록 발표를 하였고, 참석한 유관기관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은아(홍여고 2) 참가자는 “청소년들도 지역사회를 이루는 소중한 사회구성원임에도 불구하고 의견을 제시할 기회가 많지 않았다. 원탁토론을 통하여 자유롭게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였고 특히 학년과 학교를 떠나 지역의 또래들과 함께 만날 수 있는 매우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청소년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정기적인 토론회나 청소년 정책 참여의 자리가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 이번 원탁토론에서 나온 우리들의 제안과 방안들이 정책에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이경 군의원은 ”청소년들의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토론 자세에 감동 받았으며 희망을 보게 되었다.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문제점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이 마련되도록 힘쓰겠으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