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대1리 금낭화 힐링 마을, 대동제 주민화합 잔치

최흥식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21:36]

신대1리 금낭화 힐링 마을, 대동제 주민화합 잔치

최흥식 기자 | 입력 : 2018/10/12 [21:36]
홍천군 남면 신대1리(이장 이상연, 위원장 이상용)에서는 오는 11월 3일 마을앞산 키바위 일원에서 나라의 평화와 마을발전과 풍년을 기원하는 마을대동제와, 귀농 귀촌인과 원주민간의 친목도모와 갈등해소를 위한 주민화합 잔치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창조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키바위에서 지내는 대동제, 마을주민의 과거와 현재모습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어제와 오늘이라는 주제의 사진전, 만장 세우기, 마을발전계획수립을 위한 금낭화 힐링 마을 100년 계획, 주민 의견 적기, 노인회의 합창, 노래자랑, 추억의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 별칭을 “돌돌이들의 화합 한마당”으로 정하였다고 하는데 그 뜻은 박힌 돌(원주민)과 굴러온 돌(귀농, 귀촌인)간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순수 우리말로 별칭을 만들었다고 한다.   

지역주민들은 금년 초부터 마을이름을 “금낭화 힐링 마을”로 새롭게 만들어 마을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금년에 진행한 행사로는 포럼개최 3회, 선진지 견학 1회와 마을 입구에 금낭화 동산을 조성해 금낭화를 심고 장승을 만들어 세우고 마을 앞 하천변 약 2Km에 금낭화와 해바라기, 코스모스, 접시꽃 등 다양한 꽃들을 식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