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황영철의원, 국회예결위원장 결정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기사입력 2018/07/16 [19:10]

황영철의원, 국회예결위원장 결정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입력 : 2018/07/16 [19:10]
자유한국당은 자당(自黨) 몫으로 결정된 20대 국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7명을 16일 확정했다.   


법제사법위원장에는 여상규, 외교통일위원장에는 강석호,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는 안상수, 국토교통위원장에는 박순자, 환경노동위원장에는 김학용, 보건복지위원장에는 김세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에는 이종구 의원이 선출됐다.   

외통위원장, 예결위원장, 국토위원장, 보건복지위원장, 산자위원장 임기는 1년으로 하고 다음 상임위원장에 윤상현, 황영철, 홍문표, 이명수, 홍일표 의원을 교대 임명하기로 했다.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이르면 오늘 발표될 예정이다.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총회 후 기자단에 “빠르면 오늘 오후나 늦어도 내일 일찍 후보군을 확정하겠다”며 “발표는 별도 기자회견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앞서 12일 혁신비대위원장 후보에 김병준 국민대 명예교수, 김성원 의원, 박찬종 변호사, 이용구 당무감사위원장, 전희경 의원(가나다 순)을 선정했다. 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 중 김 교수가 유력시되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도 16일 상임위원장 조정을 마무리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장에는 안민석, 정무위원장에는 민병두,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에는 노웅래, 국방위원장에는 안규백, 행정안전위원장에는 인재근, 여성가족위원장에는 전혜숙 의원이 선출됐다. 운영위원장은 홍영표 원내대표가 맡는다. 기획재정위원장은 정성호, 이춘석 의원이 각 1년씩 번갈아 맡기로 했다.   

바른미래당은 정보위원장에 이학재, 교육위원장에 이찬열 의원을 확정했다. 평화와정의의의원모임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을 황주홍 의원이 맡기로 했다. 여야는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장을 최종확정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