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강 쏘가리,꺽지 . 루어낚시대회

17일 홍천강변에서 열리는 전국단위 루어낚시대회

용석춘 기자 | 기사입력 2018/06/15 [23:52]

홍천강 쏘가리,꺽지 . 루어낚시대회

17일 홍천강변에서 열리는 전국단위 루어낚시대회

용석춘 기자 | 입력 : 2018/06/15 [23:52]

6월17일 오전 4시부터 홍천읍 도시산림공원 토리숲과 홍천강변 일원에서 전국단위 루어낚시대회가 개최된다.    

홍천읍에서 활동 중인 홍천루어홀릭동호회는 지난 3월 홍천강루어낚시대회 추진위원회를 결성해 홍천군장애인체육회와 협약을 통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홍천강 어족자원에 대한 홍보와 관광 상품화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여가활동의 일환으로 급격하게 늘어나는 루어낚시인들(앵글러)의 인기를 반영하듯 첫 루어낚시대회임에도 불구하고 5월 17일부터 캐츠크로우 조구사 홈페이지(www.cats-eye.co.kr)에서 선착순 300명의 참가접수를 받았는데 접수시작 5일 만에 조기접수 마감되는 인기지역임을 실감했다.     

홍천강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앵글러에게 최적의 접근성과 민물 최고의 인기어종인 쏘가리와 꺽지 등 풍부한 개체수로 소문이 날 정도로 최고의 인기지역이다. 주말마다 홍천강변 180리 길에는 많은 루어 낚시인들이 찾아와 손맛을 보고 아름다운 경치를 함께 즐기고 있다.    

6월 17일 일요일 오전 4시부터 6시까지 사전접수가 시작되며 오전 6시부터 11시 30분 까지 대회가 진행된다. 장애인 복지카드를 소지한 장애인에게는 참가비를 할인해 준다. 또한 루어낚시인들의 인기스타인 NS블랙홀 조구사에 필드스탭 팀장을 맡고 있는 어비 강한승 프로의 치어방류 모금 프로그램인 ‘도비네이션’(치어방류기금 모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 대회의 시상은 당일 필드에서 랜딩한 체장 20cm 이상 쏘가리의 최대어를 현장계측원의 계측을 통해 1등부터 20등까지 개인전, 단체전으로 구분하여 시상이 이루어지며 꺽지의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시상식 이후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는 행운권 추첨도 기대해볼만하다.     

홍천강 루어낚시 추진위원회 사무국장 변병인 프로는 “홍천강 루어낚시를 준비하며 많은 문의와 조기마감이 이루어지는 등 앞으로 홍천군도 루어낚시 동호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갖기를 희망한다”고 전하며, “대회당일 전국에서 500여명 이상의 루어낚시 동호인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참가선수 모두가 즐기고 힐링하는 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전화 : 홍천군청 루어낚시 동호회 이종명 010-4186-0119 】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