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홍천축협, 늘푸름소식지 여름호 발간

용석춘 기자 | 기사입력 2018/06/14 [12:18]

홍천축협, 늘푸름소식지 여름호 발간

용석춘 기자 | 입력 : 2018/06/14 [12:18]
홍천축협(조합장 임홍원)은 최근 늘푸름 소식지 여름호를 발간해 조합원들에게 배포했다.    


임홍원 홍천축협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무더워지는 날씨에 바쁜 농사철이지만 몸 상하지 않도록 쉬엄쉬엄 일하고 가축 돌보기에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하고 조합원들이 궁금해 하는 홍천축협 갈마로지점 설치와 하나로마트 신축공사에 대해“홍천축협의 100년을 준비하는 중차대한 사업인 만큼 튼튼하게 완공해 6월말이나 7월초에 오픈할 예정”이라며 지속적 애정과 동참을 당부했다.    

이번 소식지의 표지로는 기계화에 밀려 사라진 한국의 전통농경의 모습인 써레질 사진을 게재해 조합원들의 눈길과 호응을 받고 있다. 써레질의 주인공은 홍천축협 조합원인 전덕재(77‧ 내촌면 동창마을)옹으로 몇 년 전부터 전통의 맥을 이어가기 위해 모내기철마다 안소와 마라소로 써레질 모습을 재현해 전국의 사진작가들이 찾아오고 6시 내고향 등 방송에 보도되기도 했다.    

또한 이번 여름호 소식지에는 전상범 시인의‘그해의 기억은 밤나무 아래서 끝나다’가 실리고 집중분석 코너인 ‘구제역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화촌면 사재하 조합원 등 현장의 소리 농가탐방, 사진으로 보는 홍천축협소식과 축산소식이 빼꼼하게 소개되어 홍천 축산농가에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