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민주당, 광주 이어 제주지사 경선도 '당원 명부' 유출 파문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기사입력 2018/04/12 [17:02]

민주당, 광주 이어 제주지사 경선도 '당원 명부' 유출 파문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 입력 : 2018/04/12 [17:02]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 경선에 이어 제주지사 경선에서도 '당원 명부' 유출 의혹이 제기됐다.

전직 의원인 김우남 민주당 제주지사 예비후보는 12일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특정후보 측에 당원명부가 유출됐고 특정 후보는 당원 명부를 활용 선거운동을 했다"며, 문재인 정부 청와대 비서관 출신인 문대림 예비후보가 민주당 제주도당 소속 전체 당원 7만여명 명부를 확보해 선거운동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예비후보는 구체적으로 "이름, 전화번호, 주소, 당원번호, 탈당 여부, 당비 약정 및 해지 여부까지 표기된 이른바 '로 데이타(raw data)' 수준의 명부가 유출됐다"며 "올해 지방선거에 대비해 지난해 9월 입당한 당원 2만3천여명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그는 또 "7만여명의 당원 명부에는 일반당원과 탈당자도 포함됐으며, 이 중 권리당원 1만8천여명에게는 '예비 공고물'이 발송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문 예비후보의 예비 공보물 발송에 대해 확인해보니 통상적으로 세대주 명의로 발송되는 것과 달리 한 가구의 가족 2∼3명 명의로 각각 발송된 사례가 속속 접수되는 등 당원들만 적확하게 선정해 발송한 것으로 보여 유출된 당원명부를 근거로 했다는 의혹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당을 통해 유출되지 않는 이상 확보될 수 없는 것임을 도당 관계자도 확인했다"며 "유출된 당원명부를 활용해 선거운동을 한 것은 수능 답안지를 유출해 시험을 치르는 것과 다를 바 없는 불공정한 행동"이라고 질타했다.

그는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와 제주도당에 11일 진상조사 완료 때까지 경선 중단을 공식 요구했다"며 "중앙당에서 아직 답변이 없어 이를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경선은 불공정하고 정의롭지 못하다. 이 문제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반칙과 특권을 동원해 당을 분열로 몰고 간 해당 행위일뿐더러 민주당 지방선거 승리에 찬물을 끼얹게 될 것"이라며 "문 후보는 직접 해명하고 그에 따른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