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샤론의 꽃 예수, 무궁화꽃

무궁화는 홍천군의 블루오션, 그리스도의 영원한 축복이 홍천군서 발원

용석춘 편집장 | 기사입력 2013/07/04 [17:40]

샤론의 꽃 예수, 무궁화꽃

무궁화는 홍천군의 블루오션, 그리스도의 영원한 축복이 홍천군서 발원

용석춘 편집장 | 입력 : 2013/07/04 [17:40]
▲  무궁화꽃  ©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샤론의 꽃 예수, 무궁화꽃
 
샤론의 꽃"은 영문으로 "the rose of Sharon"이다. 대한민국 국화인 무궁화 꽃을 의미한다. 샤론의 꽃은 성경적으로 예수를 상징하며 예수그리스도의 영원성을 의미한다. 
 
무궁화꽃은 홍천군의 상징이다. 민족독립을 위해 대한민국 전역에 무궁화 꽃을 보급했던 한서 남궁억선생, 그는 기독교 장로이다. 한서를 기리는 추모제가 30여 년 동안 홍천군에서 한서문화제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어 왔다. 그리고 지금은 ‘나라꽃 무궁화축제’라는 이름으로 변경해 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무궁화꽃에는 그리스도의 영원한 사랑과 축복이 담겨져 있다. 
 
이스라엘 샤론평야에 아름답게 펼쳐진 샤론의 꽃, 무궁화꽃을 상상해 보자. 그리고 또 대한민국 삼천리금수강산[三千里錦繡江山]에 펼쳐진 무궁화 꽃을 상상해 보자.
 
모세가 애굽땅에서 400여년 동안 노예로 살던 이스라엘민족을 해방시키기 위해 가나안땅으로 인도한 모세의 여정과 일제식민지치하에서 한민족의 독립을 위해 조선 전역에 무궁화 꽃을 전파하고 민족의 얼을 심은 남궁억선생의 여정이 다르지 않다.
 

▲  찬송가 89장 샤론의 꽃 예수    ©홍천뉴스투데이편집국

남궁억선생은 일제하, '추수할 것이 많은데 추수할 일꾼이 적다'며 한민족의 얼을 일깨우기 위해 찬송가 580장을 지어 전국에 보급했다. 어른은 물론 어린아이들이 더 쉽게 따라 부를수 있어 전파력이 강했다. 한민족이 함께 부를수 있는 찬송가보급이 곧 독립운동[獨立運動]이었던 것이다. 
 
필자는 홍천군이 나라꽃 무궁화에 담겨있는 성경 속 깊은 스토리를 잃지 않고 그 문화적가치를 응용하고 개발하기를 기대한다. 무궁화꽃에 담겨있는 본질적 가치를 더욱 스토리텔링화하고 그 가치를 경제적가치로 끌어 올리는 것이다. "무궁화 꽃 샤론의 꽃"에서 생성할 수 있는 역사적, 문화적 경제적가치는 무궁하다. 
 
새로운 가치창출을 멀리서 찾지말고 홍천군이 갖고 있는 기존 사료 속에 인문학적 가치를 덧입히면 된다. 거기서 충분한 성장 동인을 찾을 수 있다. 이것이 블루오션인 것이다. ‘샤론의 꽃 무궁화’는 홍천의 문화적 블루오션이다. 수천만명의 기독교인들이 찾는 이스라엘 성지가 강원도 홍천서면으로 오지 못할 이유가 없다.
 
샤론의 꽃 예수, 무궁화 꽃,.... 기독교 선진유럽, 그 어느 곳보다도 하나님의 축복을 받고 받을 수 있는 땅이 이젠 대한민국 홍천이다. 선민을 자처하는 이스라엘의 축복이 이제는 동쪽 한민족으로 이동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화, 샤론의 꽃 무궁화에 담겨진 그리스도의 영원한 축복과 감사가 이미 오래 전에 홍천군에서 발원되고 있기 때문이다.
 
 
용석춘 편집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