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안산시 ‘제1회 잡아드림 안산 자유학기제·진로 축제’ 개최

박성민 | 기사입력 2016/08/25 [12:17]

안산시 ‘제1회 잡아드림 안산 자유학기제·진로 축제’ 개최

박성민 | 입력 : 2016/08/25 [12:17]


신안산대학교에서 오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학생 개개인의 꿈과 소질, 적성을 탐색하고 즐길 수 있는「제1회 잡아드림[Job 我 Dream] 안산 자유학기제· 진로 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관내 초.중.고, 안산교육지원청, 안산시청 및 지역 유관기관을 상호 연계하는 종합 진로.진학 체험 축제로 진행된다.

 

9월 2일은 신안산대 체육관에서 중.고 학부모 초청 진로.진학 특강을, 9월 3일은 신안산대학교 상록광장 일대에서 안산 자유학기제·진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아름다운 나의꿈 발표’ 본선 대회, 실질적이고 내실있는 고입 정보를 제공하는 ‘특성화고 체험관’, 관내 관공서, 사회적 기업 및 대학, 전문 직업인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직업 체험관’, 발달단계에 적합한 진로표준화 검사를 직접 해보고 자신을 이해해 볼 수 있는 ‘진로 탐색관’, 고입·대입 상담을 해 주는 ‘진로·진학 상담관’의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더불어, 관내 중.고등학교 동아리 중심으로 ‘[꿈&끼] 행복콘서트’를 열어 학생들의 끼를 발표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노선덕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제1회 자유학기제 및 진로축제를 통해서 지역협력체계 구축으로 자유학기제 활성화 및 학생 중심의 진로 생태계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직업체험과 더불어 즐거운 축제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안산 지역을 기반으로 꿈을 키우는 새로운 기회의 장에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출범에 따른 혁신교육 15개 사업에 대해 교육지원청과 적극 협력해서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교육지원청(☎412-4547) 또는 교육청소년과(☎481-3459)로 문의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일간경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Warning: fclose(): supplied argument is not a valid stream resource in /home/inswave/ins_news-UTF8-67/ins_lib/ins_string_class.php on line 5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