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송용주)은 지난 7월 30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내 초등학생 4학년 ~ 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1회기 ‘가보자Go 남양주’가 진행됐다.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관외환경·관광·문화지를 청소년이 직접 경험하고 새로운 적성·흥미를 탐색하여 문화적 견문을 넓히고, 또래와 다양한 체험학습을 함께하며 사회성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프로그램으로는 ▲딸기잼·딸기 찐빵 만들기 ▲생태체험 ▲실학 박물관 견학을 하며 청소년이 직접 유기농 농산물 활용하여 음식을 만들면서 농업을 이해하고, 다산 정약용 삶의 궤적을 짚어보며 문화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024년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1회차 - 가보자Go 남양주, ⧍2회차 - 가보자Go 서울, ⧍3회차 - 가보자Go 용인 총 3회기로 진행되며 오는 8월 31일(토)에 2회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담당자 백예린 지도사는 “자연친화적인 농원에 방문하여 청소년이 직접 음식을 만들고 다산 정약용의 애민정신 및 사상을 배울 수 있는 활동을 통해 타지역에 대한 역사·문화 의식을 함양하고 긍정적인 또래관계를 형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 읍면아동문화탐방은 다양한 청소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인 1회 참가만 가능하며 신청방법 문의는 070-4481-4691 백예린 지도사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