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두촌중 내가 찾은 나의 행복 생명존중교육 진행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23:32]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두촌중 내가 찾은 나의 행복 생명존중교육 진행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4/06/14 [23:32]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허일)는 6월 14일(금) 오전 9시 35분~오후 12시 10분까지 청소년 29명을 대상으로 ‘마음근육을 키우는 중입니다.’이라는 주제로 생명존중교육을 진행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도부터 고위기집중심리클리닉을 운영하여 고위험군 청소년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생명존중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회복탄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회복탄력성을 키우기 위해서는 우선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 하며, 이를 위해 수면, 운동, 규칙적인 식사, 전자기기 사용 조절 등의 일상생활의 루틴을 잘 형성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특별히 수면관리를 위해서 점진적 이완법을 교육함으로 몸과 마음의 경직된 부분을 이완시킬 수 있도록 안내했다.

 

두 번째로 마음관리를 위해 마음챙김의 중요성을 안내해주었으며 바람개비 호흡법, 사각형 호흡법등을 실습을 통해 익혀 불안하고 긴장되는 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삶의 어려운 순간과 좋은 순간들을 평가 판단 없이 있는 그대로 새롭게 바라보며 ‘그래도 괜찮아’라고 스스로 이야기 해줌으로 삶의 역경을 담담하게 받아들이고 흘려보내는 연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요즘 시험 스트레스 때문에 마음이 긴장되고 불안했는데, 오늘 배운 사각형 호흡법을 활용해 봐야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