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안초 찾아가는 또래상담사 심화교육 진행

김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23:39]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안초 찾아가는 또래상담사 심화교육 진행

김동성 기자 | 입력 : 2024/06/12 [23:39]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허일)는 5월 29일(수)부터 6월 12일(수)까지 총 2회기에 걸쳐 오안초등학교 6학년 13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솔리언 또래상담 양성 심화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심화교육 1회기에는 또래상담자로서 친구사이에 건강한 경계를 세우고, 존중해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으며, 경계를 침범하여 학교폭력이 일어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또래상담자가 민감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2회기에는 잠하나둘셋, 어기역차 등의 또래 친구의 이야기를 공감하고 고민을 상담해 줄 수 있는 대화 기법을 실습을 통해 익혔으며, 교내에서 청소년폭력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한 폭력예방 및 친구사랑 포스터를 제작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 내 발생하는 청소년들의 갈등과 고민을 또래 청소년들이 함께 돕고 해결할 수 있도록 솔리언 또래상담담사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래상담사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또래상담 교육을 받으며 친구 이야기를 잘 경청하고 공감해 주는 또래상담자가 되어야 겠다.”며 “앞으로 청소년폭력예방 캠페인을 통해 친구들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