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5회 다문화인식개선 콘테스트 그림공모전 선정심의 성료

김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9:12]

제5회 다문화인식개선 콘테스트 그림공모전 선정심의 성료

김동성 기자 | 입력 : 2024/05/30 [19:12]

 

(사)너브내행복나눔재단 위탁 홍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훈)은 지난 5월 28일(화)에 홍천군가족센터 대강당에서 “제5회 다문화인식개선 콘테스트 그림공모전”의 선정심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공모전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학령기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문화 다양성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공모전에는 도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총 36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각 작품은 참여 학생들의 다문화 이해와 존중의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창의적이고 감동적인 표현들로 심사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심사위원단은 미술 교육 전문가, 지역사회 리더들로 구성되었으며,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선정 기준은 주제적합성, 독창성, 예술성 및 완성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 특별상 6명으로 총 15명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윤성일 이사장((사)너브내행복나눔재단)은 “다문화인식개선 콘테스트가 5회차로 접어들면서 작품의 수준이 점차 발전하고 깊이 있는 표현이 인상 깊었다.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다문화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도내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외국인과 이주민에 대한 편견 및 차별을 방지하며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문화인식개선 콘테스트 그림공모전은 매년 (사)너브내행복나눔재단과 홍천군가족센터에서 개최되며, 지역사회 내에서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