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주봉초 친구들 내고장 너브내 지역 탐방으로 문화자긍심 고취

김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19:00]

주봉초 친구들 내고장 너브내 지역 탐방으로 문화자긍심 고취

김동성 기자 | 입력 : 2024/05/29 [19:00]

  

주봉초등학교(교장 윤정옥) 3, 4학년 친구들은 5월 29일 내고장 너브내 지역 탐방으로 홍천박물관, 홍천향교, 홍천미술관, 홍천성당, 홍천 희망리 삼층석탑, 홍천 괘석리 사사자삼층석탑을 탐방했다.

 

  

홍천박물관에서는 홍천의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철기, 삼국시대, 고려 시대의 생활상과 문화재를 관람하고 홍천박물관기획전으로 열리고 있는 홍천 말고개전투 영상을 보면서 6탄용사들의 희생정신을 되새겨 보았다.

 

  

2층 체험실에서는 박물관 선생님들의 지도로 바람개비 태극기를 만들어 보면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다졌다.

 

  

홍천향교 탐방은 하마비, 홍살문, 향교를 들어갈 때는 동쪽으로 나올 때는 서쪽으로 나와야한다는 사실과 오늘날의 기숙사인 서재, 그리고 교실격인 명륜당과 공자님과 선현들의 위패가 보관되어 있는 대성전을 관람했다.

 

  

홍천성당 내부도 들어가 보았고 성당의 돌계단이 남아 있을 수 있었던 이유도 알게 되었고 홍천미술관과 함께 근대문화유산 국가등록문화재란 사실과 석탑이 이곳까지 옮겨오기까지의 과정과 특징에 대해서도 알아 보았다.

 

  

‘내고장 너브내 지역 탐방’은 홍천의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권역별 우리 지역 탐방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리 고장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함양하여 지역 인재 양성 기반을 조성하는데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