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량분교 친구들 지역 축제에서 홍천의 상징 무궁화 뮤지컬 공연

김동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04:18]

청량분교 친구들 지역 축제에서 홍천의 상징 무궁화 뮤지컬 공연

김동성 기자 | 입력 : 2024/05/29 [04:18]

 

서석초등학교(교장 최광석) 청량분교 3학년 학생들은 27일 서석면민 어울림 축제 및 노인 한마음 대회에서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공연은 문화재청 청소년 국가유산 지킴이 동아리 활동으로 제작 중인 그림책 창작과 뮤지컬 통해 우리나라의 국화인 무궁화의 가치를 알리고 지역 축제에 참여하여 지역의 애향심을 키울 수 있었다.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과 매력을 자작곡을 통해 안무와 노래를 제작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멋진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 후 공연을 준비한 박영식 담임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사회교과와 연계한 수업과 동아리 활동으로 홍천의 상징인 무궁화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문화예술을 통해 아이들의 예술적 재능을 펼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연에 참여한 이산 학생은 “자신의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감사하고 서석면의 마을이 모두 공동체가 계속 번창하고 번영하기를 바란다”라고 이야기했다.

공동체 축제의 음악 공연은 서석초등학교 청량분교장 학생들의 창의성과 단결의 증거였다. 그것은 관객들을 즐겁게 했을 뿐만 아니라, 문화 유산을 홍보하고 지역 사회 내의 세대 간 연결을 촉진하는 플랫폼의 역할도 했다. 지역의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멋지게 만들어낸 서석면민 어울림 축제 및 노인 한마음 대회는 재능과 헌신을 보여주는 훈훈한 전통과 단결의 축하였다.

 

서석초등학교 최광석 교장은 “공연을 위해 열정적으로 준비한 청량분교 학생들이 멋지고 학교에 활기를 불어넣는 데 있어 학생들의 헌신과 팀워크의 긍정적인 영향 주었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