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에서는 최초로 로보텍스세계대회 한국대표로 선발된 남면 해밝음돌봄터 이용 아동인 명덕초등학교 5학년 정승현 학생이 화제가 되고 있다.
세계적인 청소년 로봇축제인 2023 Robotex International 대회 참가를 위한 한국대표 선발을 위해 9월 17일 인천로봇랜드에서 2023 Robotex Korea International 한국예선전을 개최하였는데, 올해 에스토니아에서 펼쳐지는 세계적인 청소년 로봇축제인 2023 Robotex International 세계대회 출전권을 정승현 학생이 거머쥐게 되었다.
정승현 학생은 “한국대표로 선발되어 기쁩니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 세계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해밝음돌봄터 센터장은 “해밝음돌봄터에서 돌봄을 받는 아동청소년들에게 틀에 박힌 특별활동보다는 지속적인 창의적 특성화교육, 코딩 교육 등을 접목하여 미래 IT 시대에 대비할 수 있는 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 해밝음돌봄터에서는 아동청소년들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동청소년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제4의 물결 인 IT 혁명의 시대 속에서 뒤처지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