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너브내유치원 & 석화초등학교... 급식체험, 도자기체험으로 유·초연계 이음교육 이어져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16:13]

너브내유치원 & 석화초등학교... 급식체험, 도자기체험으로 유·초연계 이음교육 이어져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3/11/09 [16:13]

 

홍천 너브내유치원(원장 김은숙)과 석화초등학교(교장 이홍우)는 징검다리 유·초연계 이음교육으로 석화초등학교 1학년 교실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초등학교 급식실에서 급식체험을 진행했다.

 

 

석화초등학교 1학년 교실에서는 도자기 도예가 선생님을 모시고 「그릇 만들기」 체험활동을 함께 하며 오누이로 맺어진 형님들과 친숙하게 정을 나누며 활동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이제는 제법 형님들과 의사소통에 익숙함을 느끼며 서로 유대관계를 친숙하게 맺는 모습에서 편안함을 맛볼 수 있었다.

 

 

또한 석화초등학교의 영양교사와 조리사님의 도움으로 너브내유치원 유아들은 초등학교 급식체험에 나섰다. 급식실에서 식판을 사용하여 맛있는 음식을 받고 형님들 자리에 앉아 점심을 먹으며 “선생님 초등학교 급식도 맛있어요”하고 환하게 웃는 유아들은 초등학교 생활에 많이 적응한 모습이었다.

 

 

너브내유치원(원장 김은숙)과 석화초등학교(교장 이홍우)는 "유아들이 초등학교에 방문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안정되고 평안함을 느끼며 활동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이야기하며 앞으로 유·초 연계 이음교육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