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센터장:허일) 9월 21일(목) 오후 4시~5시에 1388청소년 지원단 위원 6명과 함께 9월 홍천중·고등학교 정문에서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1388청소년상담 전화 및 청소년지원단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홍보활동은 학교폭력, 가정폭력, 가출, 사이버 폭력, 인터넷 과의존 등과 같은 다양한 청소년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때 상담 받을 수 있는 1388청소년 전화상담과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발견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1388청소년지원단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음을 청소년들에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홍천군에서 활동하고 1388청소년지원단 위원들은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서 언제든 업장과 기관을 찾아오면 청소년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청소년들에게 홍보했다.
홍천군 1388청소년지원단은 홍천 관내 식당, 약국, 기관, 변호사, 학원, 꽃집, 자원봉사자 등 25명의 위원이 구축되어 있으며, 청소년들을 위해 후원과 봉사활동, 진로탐색활동, 캠페인 등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울타리 역할을 하고 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현종 팀장은 “1388청소년지원단 위원분들이 적극적으로 홍천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항상 후원과 활동을 아낌없이 해주고 계시며, 청소년들이 1388청소년 전화와 청소년지원단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어 많은 어려운 상황에서 꼭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홍천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