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의회, 임시회 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회

2023년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출 예산안 심사

윤지호 기자 | 기사입력 2023/09/07 [22:29]

홍천군의회, 임시회 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회

2023년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출 예산안 심사

윤지호 기자 | 입력 : 2023/09/07 [22:29]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는 9월 7일 오전 10시 홍천군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340회 홍천군의회 임시회 제4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광수)를 열고 보건소(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농업기술센터(농촌지원과, 기술보급과), 상하수도사업소, 홍천군의회 사무과(서면), 읍․면(서면) 소관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출 예산안을 심사했다. 


보건소[보건정책과]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세출예산안 보고

 

나기호 의원은 국고보조금 내시 변경으로 감액된 취약지역 응급의료기관 육성 예산에 대해 해당 병원에 예산감소로 인한 어려움이 없는지 살피고 필요시 차액을 군비로 추가 보조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주문했다.

 

최이경 의원은 8월 31일 이전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생활지원금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읍면사무소를 통해 안내하도록 당부했다.

 

보건소[건강증진과]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세출예산안 보고

 

최이경 의원은 체조, 걷기 등 신체활동사업에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생명지킴이 활동 사업이 연차별로 관내 자살률 감소에 효과가 있는지 분석하고 생명지킴이 전담인력 배치, 전문성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용준순 의원은 기존에 보건소에 방문하여 수령해야 하는 치매관리용품을 면단위 보건지소에도 배치하는 방법을 검토해 달라고 요구했다.

 

농업기술센터[농촌지원과]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세출예산안 보고

 

최이경 의원은 사업의 시급성과 국비 확보를 고려한 것은 이해하지만 공유재산 취득으로 올라온 사업에 대해 같은 회기에 해당 건물에 대한 실시설계비를 함께 예산에 올린 것이 성급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농기계 임대사업에 대한 농업인들의 만족도 조사와 농업발전에 대한 기여도를 수집하고 데이터화해서 분석할 필요성을 주장했다.

 

나기호 의원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보조사업이 농정과의 보조사업과 대상자가 중복 지원되지 않는지 면밀히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용준순 의원은 청년농업인이나 창업인이 제출하는 당초 사업계획서가 현실성이 있는지 실효성에 대해 심사숙고하여 검토하고 농작업 대행 장려금 지급에 있어 작업 면적에 따른 정확한 산정을 요구했다.

 

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세출예산안 보고

 

나기호 의원은 농생물이용 연구실에서 배양하는 농업 미생물이 축사마다 다른 규모와 환경을 고려하여 공급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이경 의원은 지역 특화상품인 대홍복숭아에 대하여 적극 지원하고, 전염성이 높은 탄저병에 대한 대비를 당부했다.

 

한편, 홍천군의회는 오는 9월 8일 오전 9시,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홍천군의회 행정사무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조례안과 공유재산관리계획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23년도 제4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23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을 최종 의결 후 이번 임시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