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장대리 도시재생, 제21차 마주침 반상회 개최 예정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4/19 [08:48]

신장대리 도시재생, 제21차 마주침 반상회 개최 예정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3/04/19 [08:48]

 

  

 

홍천군 신장대리 일원 주민협의체(대표 김종국)는 4월 24일(월) 오후 6시 30분에 홍천군 도시재생지원센터 교육장(홍천로5길 5)에서 ‘제21차 마주침 반상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목재문화축제 추진 및 축제기획단 구성이 논의되고, 홍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로 부터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되는‘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 제3기 마을학교’와‘2023년 신장대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추진일정에 대하여 안내받을 예정이다.

 

신장대리 일원 주민협의체는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 주민 주도하에 도시재생 추진기반을 마련하고자 구성된 단체로서 2021년부터 ‘마주침반상회’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도시재생캠페인을 통해 매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참여 독려와 사업구역인 신장대로와 번영로 등을 청소하고 있다.

 

또한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마을화단 2개소를 가꾸고 도시재생선진지를 견학하여 주민역량강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주변 상인들과 협업하여 주민-상인 간 상생의 길을 모색하고 있다.

 

올해 신장대리 일원 주민협의체를 이끄는 김종국 대표는 “작년 한 해동안주민협의체를 이끌어 주신 최승탁 신장대1리 이장님께 감사드린다.”며“올해에는 활동량을 조금 더 늘려 오자차, 흑마늘과자 같은 마을상품을 제작·판매하여 마을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