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향기나는서곡마을 귀농귀촌 주민화합 이야기골프길 걷기문화 게임

이은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3/27 [14:45]

향기나는서곡마을 귀농귀촌 주민화합 이야기골프길 걷기문화 게임

이은희 기자 | 입력 : 2023/03/27 [14:45]

 

 

 

향기나는 서곡마을은 지난 3월 25일(토) 이야기골프길, 가족공원, 덕탄생태탐방로, 서일공원에서 원주민의 좋은 문화와 새주민(귀농귀촌인)의 좋은 문화만을 합하여 새로운 농촌문화 창출을 위한 귀농귀촌 주민화합 이야기골프길 걷기대회를 실시했다.

 

 

 

 

향기나는서곡마을 주민화합 이야기골프길 걷기문화 게임을 통해 귀농귀촌인이 마을에 빠르게 적응하여 주민과 소통 화합하면서 농촌생활에서 값있는 제2의 인생을 찾도록하여 향기나는서곡마을이 귀농귀촌하고 싶은 마을로 거듭나게 하자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했다.

 

 

 

 

향기나는서곡마을은 <덕탄프로젝트10/2013>사업으로 이름비거리에 가족나무를 심으면서 시작한지 10년이 되고, 제1차 <이야기골프길> 걷기도 시작한 해가 2013년으로 2023년은 10년을 마무리하고, 제2차 <덕탄프로젝트10/2023>사업을 시작하는 해를 기념하기 위해 “향기나는서곡마을 주민화합 이야기골프길 걷기문화게임”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야기골프길 걷기문화 게임 방법

 

개념 : <이야기골프길>에서는 골프를 칠 수 있다! 없다! - 없습니다. 골프코스 개념 걷기 게임을 할 수 있는 18지점의 표지물이 있습니다. 다음 지점까지 몇 걸음에 갈 수 있는가를 마음에 두고 걸어, 지점에 도착했을 때 만보기에 나타난 걸음 수와 예측했던 수의 차이를 점수로 매겨 승자를 결정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의 효과를 올일 수 있는 골프코스 개념의 길에서 게임을 합니다.

 

 

  

 

게임 방법

 

 

1. 목표 지점까지 가는 거리를 자기의 걸음 수로 예정한다.

2. 목표 지점에 도착하면 만보기에 나타난 걸음 수를 확인한다.

3. 예측했던 수와 실제 나타난 걸음 수를 +, -로 기록한다.

4. 18지점에서 총 걸음 수를 계산해 가장 적은 수가 승자다.

 

 

 

 

서곡리 김승환 홍보대사는“향기나는서곡마을 귀농귀촌 주민화합 이야기골프길 걷기문화 게임을통해 원주민들과 귀농귀촌 새주민들이 하나 되어 사람의 향기가 나는 마을, 원주민은 고향을 새주민은 제2의 고향으로 고향의 향기가 나는 마을, 서곡마을의 아름다운 명소의 둘레길 걷기로 자연의 향기가 나는 마을이 살기 좋은 서곡마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